WISH TALK 구독 신청하기

Trend News

2024 Nielsen Annual Marketing Report

👉  간략 Summary
  1. 소비 낙관론이 상승했습니다. 인플레이션, 둔화된 소비 및 공급망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마케터의 72%가 올해 더 큰 광고 예산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난 해의 64%보다 상승했습니다.
  2. 마케팅 전략과 성과지표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마케터들의 주요 성과지표는 장기적이고 전단계적인 투자수익률(ROI)입니다. 그러나 70%가 브랜드 구축 이니셔티브보다 성능 마케팅에 우선순위를 둘 계획입니다.
  3. 디지털의 우위가 전체적인 수익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거의 3분의 2에 달하는 미디어 예산이 디지털 및 성능 채널로 향하면서, 마케터들은 그들이 원하는 전체적인 수익을 달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측정 신뢰도는 높지만 불완전합니다. 전 세계 마케터의 84%가 자신들의 투자수익률(ROI) 측정 능력에 대해 매우 혹은 극도로 자신한다고 말하며, 이는 2023년의 69%보다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마케팅 노력의 통합적인 ROI를 평가하기 위해 전통적인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을 함께 측정하는 것은 38%에 그칩니다.

Sales Package & Promotion

자세한 문의는 위시미디어 이메일(wishmedia@wishmedia.co.kr) 혹은 문의 게시판(contact)으로 연락 바랍니다.

프로그래매틱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무료지원
진행 중

베리할 소재 사이즈 수는 너무 많은데 광고 반응에 더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면? 구글에 노출되는 모든 사이즈의 배너 소재를 손쉽게 준비하세요!

오디오 캠페인 무상 지원 프로모션
신청서 작성 

배너 광고와 오디오 광고, 유튜브 혹은 TV 광고와

오디오 광고를 결합하면 당신의 메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연말 DV360 CPC 보장형 상품
PMP Deal: '23 Holidays

글로벌 TOP SSP와 위시미디어가 제안 하는 연말 

오디언스 타겟팅을 경함해 보세요. 

[쇼핑 관심 유저 / 새해 관심 유저 / 건강 관심 유저]

Vol.5 다시 시작하는 TV 전성의 시대, 커넥티드 TV(CTV) 광고 톺아 보기

가입 개수가 다를 뿐, 넷플릭스, 티빙 등의 OTT 서비스는 이제 우리 일상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TV의 보급이 늘면서 더 큰 화면으로 온라인 영상을 즐기는 가구와 개인도 늘고 있습니다. OTT를 포함하는 커넥티드 TV (이하 ‘CTV’)는 인터넷이 연결된 ‘온 디맨드(On-Demand)*’ 형식의 TV 플랫폼을 총칭합니다. 방송 컨텐츠에서 온라인 영상까지 TV로 즐길 수 있으니 관련된 행태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광고주들의 CTV 광고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추세입니다. 미국 인터넷 광고협회(IAB)가 주관한 한 조사에 따르면, 업계 담당자들은 검색광고와 소셜미디어 보다도 CTV 광고가 가장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CTV의 범주에는 서두에 언급한 OTT 뿐 아니라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 TV나, 셋탑박스를 통해 실시간 방송 및 VOD를 즐길 수 있는 IPTV 등도 포함됩니다. 이번 주는 IPTV와 스마트TV 광고가 지닌 특징을 통해 CTV에 대해 알아봅니다. 위시톡에서는 당분간 진화를 거듭할 CTV 광고 트렌드와 기술, 활용 방안에 대해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IPTV] 세밀하고 다양한 오디언스 타겟팅으로 최대 도달 실현

국내 IPTV(대표 3사 도합) 가입 가구 수는 23년 1월 기준 약 3,000만에 육박하며, 이는 선진국 중 프랑스를 제외하고 가장 높은 보급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IPTV는 인터넷 서비스 혹은 모바일 서비스와 결합할 수 있어 방대한 오디언스 기반을 갖고 있으며 디바이스 간 교차 기술, 결합 기술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큐톤 광고**의 경우 1주일만에 1,000만 이상의 가구에 도달할 수 있고, 시청이력 분석은 물론 셋탑박스-모바일 기기간 연결 정보로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보다 정밀하게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해 단순한 지역 타겟팅이 아닌 부동산 특성, 실거래가, 거래 빈도 등으로 선별된 지역만을 타겟 광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스마트 TV] 제조사의 이점을 활용한 유입 유도 및 진보된 광고 기법

스마트 TV는 통상, 제조사가 개발한 운영 체제를 탑재하고 다수의 영상 어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해 제공하며, 여러 미디어 채널과 사전에 제휴해 TV 구매자의 영상 소비 환경을 구성합니다. 소비자는 시간과 비용 모두 절감함으로써 말 그대로 스마트하게 영상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세계 TV 시장의 1위를 지켜온 삼성의 ‘Samsung TV Plus’의 경우 자체 기술을 통해 기존 Linear TV의 시청 패턴까지 분석하며 개별 오디언스에 대한 광고 노출을 제어합니다. 또한 채널의 생성과 관리가 자유로워 광고주를 위한 별도 채널의 개설과 영상 송출이 가능합니다. 광고주는 방송 컨텐츠 및 온라인 영상 소비 환경에서 브랜드와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고객을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 2023년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선구자, CTV